7월 30일 삼프도리아 AC밀란 분석 세리에A 축구
7월 30일 삼프도리아 AC밀란 스포츠 분석
삼프도리아
삼프도리아(15위, 승승승패패)는 지난 라운드(vs 유벤투스) 2-0 패배로 연패 수렁에 빠졌다. 현재 리그 15위로 잔류를 확정했다. 남은 일정에서 승점 획득 압박이 적다. 집중력 유지 어려움으로 이지는 변수다. 최근 3경기에서 모두 멀티 실점을 허용했다. 객관적 전력 열세가 완연한 이번 라운드에서 유사한 문제를 답습할 것이다. 신중한 운영을 취하지만, 압박 집중력 저하와 ‘아우젤로-토넬리’ 측면 수비진의 쉬운 공간 허용이 맞물린다. 중앙 수비 자원 토넬리(DF)가 최근 오른쪽 측면 수비로 출전한다. 익숙하지 않는 위치에 안정감이 떨어진다. 활용 가능한 자원이 마땅하지 않기에 유사한 문제 반복이 유력하다. 콸리아렐라(FW, 리그 11득점 5도움)이 최전방에서 분전한다. 다만 전개 완성도 기복, 섬세함 저하로 결정적 기회 창출 능력이 떨어진다. 득점 기대치가 낮다.
삼프도리아 : 페라리(DF, ★★, 부상), 토스비(MF, ★★, 퇴장 징계)
주전으로 분류되는 자원들이 결장한다. 중원에서 완성한 활동량을 선보인 토스비(MF) 대체 자원이 마땅하지 않다. ‘비에이라-리네티’ 조합을 활용하겠지만, 공수 양면에서 안정감이 크게 떨어진다. 다양한 불안을 드러낼 것으로 예상한다.
AC밀란
밀란(6위, 무승승승무)는 직전 경기(vs 아탈란타) 1-1 무승부로 무패 흐름을 11경기로 늘렸다. 치열한 상위권 순위 경쟁 중심에 있다. 현재 6위에 위치해 있지만, 5위와 승점 차이는 4점에 불과하다. 유로파 리그 본선 직행이 가능한 5위를 노리는 상황이다. 최근 10경기 중 9번의 경기에서 멀티 득점을 기록했다. 꾸준히 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공격진 페이스가 좋다. 공격 전개를 주도하는 2선의 안정적 기회 창출, 다양한 자원의 득점 지원, 대체 자원의 경기력 개선이 맞물려 시너지를 낸다. 압박 집중력이 떨어진 상대를 맞이하여 안정적으로 기회 창출을 기대한다. 최근 6경기에서 실점을 반복했다. 무게 중심이 높아진 중원의 수비 전환 안정감 저하, 수비진에 발생한 전력 누수가 맞물린 결과다.
밀란 : 로마뇰리(DF, ★★, 부상), 무사치오(DF, ★★, 부상), 콘티(DF, ★★, 부상)
핵심 중앙 수비 자원들이 부상으로 결장한다. 로마뇰리(DF), 무사치오(DF)가 그 주인공이다. 키예르(DF) 중심으로 수비진을 구성한다. 가비아(DF)가 짝을 이루지만, 20세 어린 자원으로 안정감이 떨어진다. 실점을 반복하고 있는 최근 흐름의 결정적 이유다.
최종 스포츠 분석
삼프도리아 VS AC밀란
◎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3승 1무 2패 6득점 5실점 (밀란 우세)
2. 삼프도리아 홈 성적 : 18전 6승 4무 8패 (홈 무실점 33%, 홈 무득점 28%)
3. 밀란 원정 성적 : 18전 9승 3무 6패 (원정 무실점 28%, 원정 무득점 17%)
◎ 스코어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0-2 (밀란 승)
[predictz] 0-2 (밀란 승)
[predictz] 1-2 (밀란 승)
[bettingclosed] 3-3 (무승부)
◎ 결론 & 베팅 방법
객관적 전력 차이가 고스란히 결과로 이어진다. 삼프도리아가 신중한 운영을 통해 승점 획득을 시도하지만, 선수단 전반의 집중력 저하 문제가 쉽게 잡히지 않는다. 압박 효율 반감, 쉬운 공간 허용으로 위기를 반복할 것이 명백하다. 공격 전개 과정의 강점을 충분히 활용하고 있는 밀란이 멀티 득점을 통해 승기를 굳힌다. 다만 상대 역습의 완벽한 대응은 어렵다. 실점 가능성을 열어놓은 접근을 추천한다. 밀란이 핸디캡(+1) 극복은 물론 다득점 양상(2.5점 기준)까지 만들어낼 일정이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밀란 승 (추천 o)
[핸디캡 +1.0] 밀란 승 (추천 o)
[언오버 2.5] 오버 (추천 o)
AC밀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토토히어로의 스포츠 적중률 높이는 팁 보러가기 !
댓글을 남겨주세요